예약

충치 · 잇몸 · 신경치료, 지금 바로 치료하셔야합니다

연세 일반진료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연세베스트 치과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치료로 항상 감동과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잇몸치료 / 스케일링

YONsei best dental clinic

잇몸질환은 어떤건가요?

잇몸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구강내 세균입니다. 구강에는 수억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으며 이들은 치아 표면에 프라그 (치태)라는 끈끈한 얇은 막을 형성합니다. 프라그는 치아에 쉽게 붙어 잘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남아 있게 됩니다. 이에 점차 나쁜 독소를 만들어 염증을 일으키고 치아를 받치고 있는 치조골을 파괴해 풍치라는 잇몸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치석은 백색,백황색,갈색 등 다양한 색으로 나타나며 칫솔질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나이가 많은 노인들의 치아색은 이같은 이유로 변하게 되고 당뇨나 부갑상선 기능항진증 등의 정신적인 건강,스트레스, 흡연등도 잇몸질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리고 충치와 잇몸질환은 치아 상실로 이어질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잇몸질환이 진행된 상태라면 하루라도 빨리 치과를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잇몸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치근활택술 · 스케일링 · 치은연파 소파술 등이 있습니다.

01 스케일링 DENTAL TREATMENT

스케일링은 돌처럼 굳어있는 치석을 제거해, 치주질환의 원인을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만든 시술입니다.
치석은 잇몸 위쪽 치면이 침착하여 잇몸질환을 유발하고, 충치유발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칫솔질로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프라그, 치석, 니코틴 등이 제거 됨으로써 구강을 깨끗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충치 또는 잇몸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주질환을 예방하고 초기에 치료 할뿐만 아니라 후속 치주질환 치료를 위해 전 단계 치료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02 치근활택술 DENTAL TREATMENT

치면세마는 구강병의 예방을 목적으로 잇솔질 뿐만 아니라 치아 표면의 국소적 요인 (치태,치석,음식물 잔사 등)을 제거하고 치아표면을 활택하여 연마하는 시술 입니다. 치근활택술은 치아 뿌리에 위치한 치석을 제거하고 거칠어진 치근 표면을 다듬어 건강한 잇몸과 치근을 재 부착시키는 치료 입니다. 치근활택술은 보통 1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만약 흡연자라면 6개월에 한번씩은 해줘야 하며, 치열이 고르지 못한 분들도 6개월에 한번씩은 치근활택술로 치석을 제거해 구강질환을 미리 예방하셔야 합니다.

03 치은연하소파술 DENTAL TREATMENT

치은연하소파술은 치은염이나 초기 치주염의 잇몸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
잇몸 깊숙한 곳에 위치한 염증을 유발하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치료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치은연하소파술은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스케일링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잇몸 깊숙한 곳에 위치한 치태, 치석, 염증을 제거합니다. 치은연하소파술은 (치은염) 또는 초기 치주염의 경우에 잇몸의 염증을 해소시킬수 있으며 간단한 시술이란 장점이 있지만,4-6회 정도 시술을 받으셔야 완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잇몸수술에 대해 알려주세요!

잇몸수술은 잇몸의 염증이 치조골까지 진행돼 치주염이 생겼을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01 잇몸수술 DENTAL TREATMENT

잇몸수술은 국소마취 하에 잇몸을 열어 치아와 그 뿌리가 잘 보이도록 한 다음, 잇몸 속의 세균과 치근에 부착된 치석과 독성 물질 등을 깨끗히 제거하고 다시 잇몸을 닫아 봉합하게 됩니다. 상태에 따라 치조골을 다듬거나 골을 이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잇몸수술도 치아를 살릴수 없이 심하게 진행된 치주질환의 경우 보철치료를 시행합니다. 이 경우에도 남은 치아를 위해 잇몸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잇몸질환 우습게 생각하고 양치질만 잘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은 잘못된겁니다. 양치질을 했더라도 올바른 양치질법이 아니면 세균 덩어리가 남게 되어 그 세균들이 치주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잇몸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받으시고, 더불어 치아 상태까지 체크하여 치아관리에 조금더 관심을 기울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