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환자분의 상황에 맞는 치료를 추천합니다

치아교정 치료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연세베스트 치과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치료로 항상 감동과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사례로 알아보는 교정치료

YONsei best dental clinic

돌출입은 앞니와 잇몸이 정상범위에 비해 앞으로 나와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돌출입의 경우 입을 편히 다물지 못하며 외관상 사나운 인상을 주게 되어 미관상 보기에 좋지 못하기 때문에 덧니와 더불어 교정치료를 원하게 되는 주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돌출입은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되어 발생하지만 그 원인이 주로 치아에 있는 경우 교정치료를 통해 치아를 적절히 위치시킴으로서 훌륭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돌출입 치료 역시 필요한 공간의 크기에 따라 발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돌출입 치료법

돌출입은 치아와 잇몸 어느부분이 돌출됐냐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조금 달라집니다.

01 치료방법 orthodontics

치아돌출에 의한 돌출입은, 잇몸뼈는 정상이면서 앞니가 앞으로 뻐드러진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치아의 머리부분만 들어오면 개선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치료가 쉬운편입니다. 뿌리부분은 잇몸뼈에 박혀있어 상대적으로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잇몸돌출에 의한 돌출입은 앞니는 뻐드러지지 않았으나 치아머리와 뿌리부분(잇몸)이 함께 돌출 된 상태를 말합니다. 잇몸돌출의 교정치료는 상대적으로 어려운데 치아돌출처럼 치료할 경우 옥니가 될 수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같은 돌출입이더라도 양상을 파악 한 후 그에 따른 치료법을 선택해야합니다.

02 돌출입 자가진단 orthodontics

01. 위아래 앞니가 돌출되어 있어, 입술이 두꺼워 보입니다.
02. 입을 다물고 있으면 입술부위가 부자연스럽게 보이거나 턱에 주름이 잡힙니다.
03. 웃을 때 잇몸이 드러나 보입니다.
04. 코 자체는 크기가 작지 않은데 코끝이 낮아 보입니다.
05. 턱 부위가 빈약해서 무턱 같은 느낌이 듭니다.

위 다섯가지 보기중 해당사항이 두가지이상 있을 경우, 지금 내원해서 상담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벌어진 치아

어금니 교합에 문제가 없을 경우, 가철식 혹은 고정식 장치로 간단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01 치료방법 orthodontics

교정치료는 치아삭제의 부담없이 시술 후에도 자연치아로 복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환자분들의 치아 상태에 따라 부분교정과 전체교정으로 달라 질 수있어 교정전문의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치료기간은 더 걸리지만,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방법이므로 꼭 지켜주셔야합니다.
올 세라믹은 치아를 전체적으로 감싸 씌우는 치료방법으로 라미네이트보다 치아의 삭제량이 좀 많지만 적용범위가 매우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미네이트를 이용하여 교정하는 방법인데, 구강상태에 따라 삭제를 해야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에 의해 치료합니다. 벌어진 너비가 크지 않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02 벌어진 치아 원인 orthodontics

01. 악궁에 비해 치아의 크기가 작거나 치아크기 자체가 왜소한 기형치가 있는 경우
02. 선천적으로 영구치가 없거나 혀가 큰경우
03. 비대한 순소대에 의해 앞니가 벌어진 경우
04. 성인에서 잇몸질환이 진행되어 예전에는 긴밀했떤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경우

각 개인별로 원인이 다를 수 있으니, 꼭 전문의와 상담후에 교정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