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젊음을 유지하는 임플란트! 망설이지 마세요

임플란트 치료

처음부터 끝까지 최적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연세베스트 치과는 환자의 상황에 맞는 효율적인 치료로 항상 감동과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임플란트 치료

YONsei best dental clinic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 임플란트

잇몸성형은 잇몸의 일부분을 절개함으로써 비대하거나 비대칭적인 잇몸라인을 이상적인 잇몸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이상적인 잇몸의 형태는 치아의 둘레를 감싸듯이 포물선을 그리며 뚱뚱하지 않고 예리해야 하고, 잇몸라인이 좌우대칭을 이루어야 합니다. 또한 웃을 때 윗입술이 치아의 목 부분 위로 올라가 잇몸이 많이 드러나 보이지 않아야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러나 웃을 때 잇몸이 훤히 드러나 보이는 잇몸노출증은 웃는 모습이 아름답지 않아 컴플렉스로 작용할 때가 많습니다. 치아의 스마일라인 못지 않게 중요한것이 잇몸의 라인입니다. 연세베스트에서 잇몸성형을 통해 미소와 자신감을 찾아보세요!

임플란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연세베스트치과는 외과적 술식과 보철수복으로 임플란트치료가 진행됩니다.

01 외과적 술식 im-plant

국소마취한 후 치근에 해당되는 인공치근을 골내에 이식하는 과정으로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한번으로 수술이 끝나는 경우와 두차례로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으로 나누어 수술하는 경우는 1차 수술시 잇몸을 절개하고 골조직을 노출시킨 다음 인공치근을 삽입한 후 잇몸을 봉합합니다. 3~6개월 후 2차 수술을 시행하며 이 시기에는 다시 잇몸을 절개하고 이미 골내에 이식된 이공 치근의 윗부분에 기둥을 연결하여 잇몸을 통해 구강내로 돌출 시킵니다. 한번으로 수술이 끝나는 경우는 이 부분까지가 첫날 완성된 후 3~6개월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02 보철수복 prosthetic consideration

1차 수술후 잇몸이 치유되면 보철치료를 시행하며 가공의치 또는 틀니를 제작하여 잇몸을 통해 구강 내로 돌출된 기둥에 연결시켜 고정합니다. 그러나 남아 있는 뼈의 상태가 어느정도 이상이 있는 경우에서는 위와 같이 2번의 수술을 하지 않고 한번의 수술로도 똑같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단, 뼈의 양이 충분하고 뼈의 밀도가 높아야 가능하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